아이핀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고, 본인 명의의 인증수단이 없는 경우, 근처의 주민센터에서도 아이핀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아이핀은 온라인에서 자신의 신분증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. 대면 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 상에서는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안전한 서비스입니다.
따라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나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아이핀을 통한 본인인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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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핀 발급 방법
자신의 휴대폰이나 범용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아이핀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없는 경우에는 근처의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대면 확인 후 발급이 가능한데요. 주민센터 방문 후에 아이핀 설정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.
먼저 검색창에 나이스 아이핀을 검색한 후에 아이핀 발급받기로 접속해 줍니다.
▶ 발급 전 확인사항을 확인 후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.
▶ 서비스 이용약관에 전부 동의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.
▶ 자신의 이름과 주민번호, 보안 문자 입력, 사용할 신규 아이디, 비밀번호 등을 입력합니다.
▶ 이제 자신의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. 자신 명의의 휴대폰이나 범용 공동 인증서를 선택합니다.
▶ 추가 인증수단을 선택합니다. 2차 비밀번호도 좋고 자신의 핸드폰이 바이오 센서 기능이 있다면 패턴이나 지문 등록을 통한 설정도 가능합니다.
▶ 해당 설정들을 완료하면 아이핀 발급이 완료됩니다.
주민센터 아이핀 발급 설정 방법
주민센터에서 아이핀을 발급받으신 분은 초기 비밀번호를 설정 후 사용 가능합니다. 먼저 나이스 아이핀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.
▶ 접속 후에 주민센터 발급 설정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.
▶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계정 정보와 임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보안 문자를 입력합니다.
▶ 각종 약관 동의에 동의를 선택한 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.
▶아이핀은 보안의 강화를 위해서 1차, 2차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 두 개의 비밀번호 새롭게 설정합니다.
▶ 설정이 완료되면 아이핀 발급이 완료됩니다. 이제 온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아이핀 발급 확인 방법(도용방지)
아이핀을 서비스하는 3개의 본인 확인기관을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자신이 발급받은 아이핀의 발급 여부를 확인하고 부정 발급된 아이핀은 신고도 할 수 있습니다.
또한 내 아이핀이 사용된 웹사이트의 여부도 알 수 있으며 아이핀이 도용되었다면 부정발급 신고와 함께 삭제도 가능합니다.
오늘은 이상으로 나이스 아이핀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